본문 바로가기
◑ 솔가지 커뮤니티/유익한 생활정보

피부에 바르고, 아침으로 먹고... '오트밀'

by 솔가지 스튜디오 2019. 8. 24.
728x90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은 외국에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자주 이용된다. 고른 백색입자에 종이처럼 가볍게 건조된 질감을 갖고 있지만, 특유의 영양가와 보습력으로 식용은 물론 화장품 까지 다양하게 이용 된다.

 

효능

오트밀은 나트륨에 대해 길항작용을 갖는 칼륨 함량이 많아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신장에 부담을 주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길항작용은 두가지 이상의 양분이 섞여 있을 때 어떤 양분이 다른 양분을 흡수하는 현상으로, 오트밀의 경우 나트륨 체내 섭취를 방지한다. 또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다.

 

영양소 정보

오트밀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는 이유는 풍부한 식이섬유소 덕 이다. 식이섬유소는 탄수화물의 한 종류로, 장내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는 식품으로 포만감을 주고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다. 또 대장의 불필요한 찌꺼기와 콜레스테롤 등 나쁜 물질을 배출시키며 당 흡수 속도를 떨어뜨린다. 수용성식이섬유는 과일류, 해조류, 견과류에 들어 있으며 불용성 식이섬유는 곡류, 콩류, 채소류에 들어 있다.

 

보관방법

백색으로 입자가 고르며 충분히 건조돼 향기와 풍미가 좋은 것을 고른다. 이후 밀봉하여 냉장보관하며 30일까지 보관하는 것이 좋다.

 

섭취방법

가루를 내어 우유에 죽철럼 개어 먹는것이 간편하다. 주로 쿠키나 빵으로 만들어 먹으며 사과와 함께 먹으면 오트밀에 부족한 비타민과 단 맛을 보충해줘 궁합이 좋다.

 

영양성분

칼륨 360.00mg, 니아신 1.10mg, 철분 3.40mg, 엽산 31.00㎍, 비타민 B2 0.08mg

 

출처 : 헬스앤라이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