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솔가지 커뮤니티/유익한 생활정보

<복부 지방을 없애 줄 '슬리밍 푸드 BEST'>

by 솔가지 스튜디오 2020. 1. 29.
728x90

 

혹시 나는 마른 비만일까? 겉보기에는 날씬하지만, 체질량 지수를 측정하면 비만한 사람을 ‘마른 비만’이라고 합니다. 팔다리는 근육량이 적어 가늘지만, 지방이 주로 복부에 집중돼 볼록하게 튀어나온 배가 특징입니다. 복부 지방이 쌓이면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인슐린 저항성의 증가로 당뇨, 고지혈증 등 여러 성인병에 걸릴 가능성이 커집니다. 복부 비만을 개선하기 위해서 어떤 식품을 섭취해야 할까요?

 

■ 곤약

곤약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위장 속에 오래 머물러 포만감을 높입니다. 또한 변비 해소, 콜레스테롤 감소, 피부 건강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슬리밍 푸드의 대표 식품입니다.

 

■ 호두

호두는 식물성 단백질과 섬유소를 복합적으로 섭취해 포만감이 유지됩니다. 숙명여대와 ICAN 영양교육연구소의 공동연구팀은 호두 섭취가 포만감 유지와 함께 체내 지방산 산화를 증가 시켜 체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 레몬밤

레몬밤은 로즈마린산 성분이 함유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로즈마린산은 지방 세포 성장을 막아 세포의 크기를 줄여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해독작용, 활성산소를 제거해 몸이 약한 노인, 어린이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 블루베리

다양한 효능을 가진 블루베리. 미시간대학교 심혈관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복부 지방이 감소하며 심장 질환 및 대사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다 발표했습니다.

 

■ 귀리

귀리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식품입니다. 귀리의 섬유질은 지방 세포를 줄이고 인슐린의 수치를 낮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곡물 중 유일하게 10대 슈퍼푸드에 들어간 귀리는 단백질, 비타민 B1, B2,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습니다.

 

출처 : 헬스앤라이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