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솔가지 커뮤니티/유익한 생활정보

<체중 감량으로 이어지는 생활습관 변화 5>

by 솔가지 스튜디오 2020. 9. 14.
728x90

 

평범한 일상생활을 하면서 목표 체중을 달성하기는 굉장히 어렵다. 이를 위해서는 건강한 음식을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 외에도 훨씬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평소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에서는 체중 감량으로 이어지는 생활습관 변화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건강한 간식은 투명 용기에 보관

식사 시간 외에 자주 출출함을 느낀다면 과일, 스틱 채소, 견과류 등을 투명 용기에 보관하거나 지퍼백에 넣어 두는 게 좋다. 마케팅 분야 저널인 Journal of Marketing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사람은 투명한 용기나 포장지에 든 간식을 더 많이 먹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초콜릿, 스낵 등의 간식은 불투명하게 보관하고 건강한 간식은 투명한 것에 보관하면 체중 감량과 더불어 건강 증진에 도움 될 수 있다.

 

2. 작은 접시에 음식 덜어 먹기

미국 Cornell University의 연구에서는 큰 그릇을 이용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평균 16% 이상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접시의 크기가 음식 소비량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3. 부엌은 언제나 깔끔하게

환경과 행동 저널 Environment and Behavior에 실린 연구에서는 우편물, 신문, 지저분한 접시가 널려있는 부엌에서 쿠키를 먹는 경우 넓고 깔끔한 공간에서 먹을 때보다 두 배 정도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 식습관과 더불어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부엌과 식탁 주변을 깔끔하게 유지하도록 하자.

 

4. 냉장고 앞쪽엔 신선한 과일, 채소를

냉장고에 준비된 신선한 과일과 채소가 먼저 눈에 들어올 경우 달콤하고 짠 간식 생각을 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냉장고 문을 열자마자 과일, 채소가 보일 수 있게 정리하고 달고 짠 간식은 눈에 띄지 않도록 건강한 간식 뒤에 숨겨보자.

 

5. 알람 설정

공중보건 학술지 Health Promotion Practice 온라인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먹어야 할 칼로리와 체중 감량 목표, 동기부여 메시지 등을 친구에게 받거나 이에 대한 알람을 설정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더 건강한 식사와 간식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표 체중에 도달할 때까지 알람 설정과 더불어 나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보는 건 어떨까?

 

출처 : 하이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