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솔가지 커뮤니티/유익한 생활정보

<우리 집 식탁에 발암물질이 산다! 화이트푸드의 위험성>

by 솔가지 스튜디오 2020. 1. 13.
728x90

 

의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은 의사도 고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암 발생의 원인 중 하나가 잘못된 음식 섭취라고 말합니다. 현재 암과 성인병이 급증하게 된 원인은 잘못된 식습관에 있습니다. 가공식품이 밥상을 점령하고 다량의 식품첨가물이 혀를 마비시키며 농업의 산업화로 인해 화학 비료와 농약이 우리 몸의 독소를 만듭니다. 암 예방을 위해 자연식을 하는 사람들! 모든 자연식이 건강하지 않다는 사실도 알고 계셨나요? 우리 가족 밥상에 살고 있는 발암물질 ‘화이트푸드’를 소개합니다.

 

■ 밀가루

밀가루의 성분 글루텐은 장내 세균에 의해 알레르기 물질 ‘엑소르핀’을 만듭니다. 엑소르핀은 지방대사를 교란해 소화를 방해합니다. 또한 정제된 밀가루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을 급격히 올리며 쉽게 공복감을 불러와 비만을 야기합니다.

Tip) 밀가루 대신 호밀가루, 통밀가루, 보리, 잡곡류를 사용하세요.

 

■ 백설탕

백설탕은 비타민과 칼슘 등 갖가지 무기물을 소모해 영양 불균형을 만듭니다. 또한 고열량인 설탕은 소화 과정이 짧고 흡수가 빨라 혈당을 급격히 올립니다. 우리 몸에선 올라간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을 과다 분비하는데, 몸속 인슐린 농도가 높으면 암세포의 성장이 촉진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소금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암 발생률 1위인 위암. 위암은 주로 과다한 소금 섭취로 인해 발생합니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위암 발병 위험도가 4.5배 높습니다.

 

■ 백미

벼를 도정해 부드럽게 만든 백미는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필수지방산 등의 영양성분이 대부분 날아가 당질만 남습니다. 또한 쌀밥, 백미 같은 일반 탄수화물을 먹으면 혈당 수치를 높여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Tip) 백미 대신 잡곡, 현미를 사용하세요.

 

출처 : 소람한방병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