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솔가지 커뮤니티/유익한 생활정보

여름철 피부에 좋은 과일, 채소 4가지

by 솔가지 스튜디오 2019. 7. 23.
728x90

여름철 피부에 좋은 과일, 채소 4가지

 

본격적인 여름철로 접어들고 있다. 여름철 뜨거운 햇볕과 높은 온도는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만큼 피부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시기다.

여기에 여름 노출에 대비해 다이어트까지 한다면 피부는 영양분 부족으로 손상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 피부는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기관이기 때문에 체내 영양분이 부족해지면 즉각 반응을 보이게 된다.

더운 계절에 몸의 안팎 건강을 모두 지키려면 충분한 수분 공급과 영양분 섭취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허프포스트’가 소개한 여름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과 채소 4가지를 알아본다

1. 수박

여름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수박이다. 수박은 90%가 물로 구성돼 있어 체내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의 생성을 돕는 비타민 C 역시 풍부하다.

2. 오이

오이는 수박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이 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피부 수분 공급에 좋다. 또 칼로리가 낮고 생식으로 먹기 간편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하다.

3. 토마토

생화학자 폴라 심슨은 토마토를 “피부세포를 보호하는 가장 완벽한 음식”이라고 불렀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물질은 콜라겐 생성을 도울 뿐 아니라 잔주름을 완화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이다.

4. 베리류

블랙베리,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 과일은 햇볕에 노출된 피부의 손상을 막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출처 :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