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풍속화가 - 윌리엄 프레드릭 예임스 RA William Frederick Yeames RA | Historical genre painter
윌리엄 프레더릭 예임스 RA(1835-1918)는 영국 내전 동안 의회 의원들로부터 질문을 받는 왕실주의자의 아들을 그린 유화 캔버스의 "그리고 당신은 언제 마지막으로 당신의 아버지를 보았습니까?"로 가장 잘 알려진 영국의 화가였다.
러시아 타간록에서 러시아 주재 영국 영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1842년 아버지가 사망하자 예메스는 드레스덴에 있는 학교로 보내졌고 그곳에서 그림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1848년 런던으로 이주하여 조지 샤프에게서 해부학과 작곡을 배웠고, F.에서 미술 수업을 받았다.
1852년에 그는 피렌체로 여행을 가서 엔리코 폴라스트리니와 라파엘 부오나유티와 함께 공부했다.
그곳에서 그는 안드레아 델 사르토, 기를란다이오, 고졸리의 프레스코화를 그리며 대듀칼 아카데미의 라이프 스쿨에서 그림을 그렸다.
로마에서 그는 바티칸에 있는 라파엘로의 프레스코화를 포함한 고대 거장들을 모방했다.
1859년 런던으로 돌아온 예임스는 필립 헤르모게네스 칼데론, 프레드릭 구달, 조지 아돌프 스토리와 함께 세인트존스 우드 파크로 알려진 느슨한 예술가들의 연합을 결성했다.
그 그룹은 주제들의 행동과 표현에 대한 면밀한 연구를 통해 이야기가 드러나는 역사적 성격의 주제와 서술적 그림에 집중했다.
예임스의 작품에서, 이 기술은 문제 그림으로 알려진 장르로 발전했는데, 이 장르에서는 이미지의 서술이 시청자에게 해결되지 않은 딜레마나 역설(paradox)을 만들어낸다.
1905년, 그는 1509년 런던 세인트 폴 학교 재단인 왕립 교환소를 위해 벽화를 그렸다.
1918년 5월 3일 데본의 테이그머스에서 사망하였다.
2000년, 예임스가 1894년부터 1912년까지 살았던 런던 핸웰의 캠벨 로드 8번지에 야임스를 기념하는 파란색 명판이 설치되었다.
출처 : Tutt'Art
번역 : 파파고
#그림 #명화 #명작 #유화 #수채화 #아크릴페인팅 #인상파 #미술감상 #세계명화 #아트컬렉션 #데미안아트 #유명화가 #안성대 #아트유튜브 #추상화 #하이퍼리얼리즘 #화가 #아티스트